밥 프록터 부의 원리 - 이 책은 돈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다
밥 프록터 지음, 이재경 옮김, 조성희 감수 / 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를 병행하거나, 사업이나 창업 등의 구체적인 활동을 하는 분들, 또는 부자가 되고 싶은 단순한 접근도 괜찮을 만큼, 책이 갖는 특징과 장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책에서는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스스로를 위한 관리나 변화된 자세가 필요한지, 저자는 다양한 키워드와 관점론을 통해 성장과 성공을 위한 삶의 방향성과 결과를 남기는 성공전략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 물론 일정한 배움이나 경험적 내공이 필요한 영역이라,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우리가 살아가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영향력과 힘은 절대적일 것이다. 거의 모든 영역에서 삶의 자유나 행복을 이끌어 주기도 하며, 때로는 돈이 삶의 전부다 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다는 점에서 누구나 자유롭지 못한 영역일 것이다. 그렇다면 돈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며 부자들의 습관이나 루틴 등을 통해 배우거나 모방해 나가는 자기관리의 철저함도 함께 이뤄져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저자는 내면관리나 영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결국 사회적 활동이나 관계의 심리학 등을 통해 많은 영역에서의 변화나 성공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표현하고 있다.



















이는 시대가 변해도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고,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이들의 뻔한 조언, 비슷한 표현력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절대적이며 공통적 요인으로 크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판단해 봤으면 한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언제까지 부자들을 시기만 할 수도 없고 결국 부자가 되고 싶은 내면의 마음을 숨길 필요도 없을 것이다. 올바른 배움과 생각의 전환, 그리고 이어지는 구체적인 계획 및 행동력 등을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자신을 만들거나 만나고자 하는 노력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밥 프록터 부의 원리> 책의 저자도 이런 논리와 표현에 대해 솔직하게, 그리고 과감한 조언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거나 시대정신 및 트렌드를 읽으면서도 본질적인 부분이나 기본적 가치에 대한 철저한 관리론을 바탕으로 돈을 바라보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부의 원리, 누구나 바라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현실의 삶에서 우리가 저자를 통해 무엇을 배우거나 돌아볼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과 성공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