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의 정답 - 다가올 30년의 노화를 늦추는 법
와다 히데키 지음, 이정미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나이를 먹으며 늙어가는 현실에서 우리는 노인이나 노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준비하고 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책이다. <70세의 정답> 중년 이상 분들의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고 젊은 층의 경우에도 미리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마주할 경우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이나 자기관리의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건강정보와 관리법, 그리고 노인건강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특이점이나 차이점 등이 존재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70세의 정답> 당장은 필요없어 보이는 정보도 때로는 뜻하지 않은 상황과 마주할 경우 매우 간절하게 느껴지는 법이다. 또한 내 가족이나 부모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제대로 배워둘 경우 생각보다 그 쓰임이 많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도 이런 건강과 생활에 관한 기본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건강관리법에 대해 전하며 개인이 할 수 있는 영역과 사회적 합의나 지원, 그리고 변화된 인식에서 비롯되는 긍정적 효과와 평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누구나 건강에 있어서는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 마련이며 이런 과정에서 오는 감정관리 및 마음관리 등의 내면관리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온다. 이는 개인의 삶의 질이나 행복, 살아가는 마인드나 자세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도 필요하며, 때로는 몰랐던 정보를 새롭게 배우거나 기존의 방식에서 잘못된 부분의 교정과 삶에 대한 자신감 강화나 적극적인 자세 등을 가져야 하는 이유 등도 무엇인지를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건강 관련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70세의 정답> 다양한 관점에서의 사용이 가능한 책으로 많은 분들이 배우며 이를 일상에서부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누구나 건강은 중요하며 절대적인 영역이다. 지금 현재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왜 노인이나 노후, 그리고 노인건강 등을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사회생활이나 활동에 있어서도 중요한 노후자금에 관한 언급과 조언도 함께 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관점을 바탕으로 한 건강정보 및 노인건강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