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는 블록체인 - 블록체인 비즈니스와 데이터 전략
이고르 페직 지음, 김민경 옮김 / 유엑스리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를 바라는 분들이나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 또는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있어서 어떤 가치를 배우며, 자신이 바라는 성장이나 성공의 결과를 얻을 것인지, 이로 인한 현실적인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괜찮은 의미를 잘 전하고 있는 책이다. <다시 보는 블록체인> 책에서는 누구나 알만한 블록체인 및 관련 기술에 대해 조언하며 이를 어떤 형태로 사용 및 관리 등이 가능한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분야를 집약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실무 가이드북이다.

<다시 보는 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이나 분야의 경우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 투자관리로 인해 많은 분들이 더 궁금해 할 것이다. 이미 알만한 분들은 해당 기술과 시스템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미 실무적으로도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어떤 가치나 정의, 기본적인 개념 등을 자세히 배우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트렌드에도 더 나은 적응력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또한 경제 및 금융, 경영 분야에 대해서도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하는 책이다.




















이는 거의 모든 분야와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역이라 배움과 경험적 가치가 필요하나,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안주하거나 별다른 노력이나 변화 등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을 바탕으로 한 트렌드 분석이나 파생되는 경제적 효과, 그리고 가까운 미래를 어떤 형태로 대응하며 기업이나 개인 등 다양한 주체들이 주도적인 역할과 활용전략 등을 동시에 추구해 나갈 수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블록체인 산업과 기술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보는 블록체인> 새로운 트렌드적 현상, 또는 또 다른 제도의 정착이나 시스템 구축에 있어서 어떤 형태의 한계점과 특장점 등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파악해 볼 수 있고,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진전과 발전이 제공하는 부의 성공이나 창출 등에 있어서도 무엇을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을 통해 말하는 종합적인 비즈니스 가이드라인, 그리고 경제 및 경영 분야에 있어서도 개인들이 배우거나 활용할 만한 모델이나 더 나은 형태의 전략과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