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KBI 디지털금융시리즈
심준식 지음 / 한국금융연수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의 개념으로도 배우기 좋고,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변화상에 대해 체감하고 싶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이 책은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암호화폐 등에 대해 진단하며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그리고 현재의 관점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방식과 종합적인 관점에서 블록체인이 갖는 상징성이나 시대정신, 트렌드적 요소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물론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는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어떤 형태의 변화가 예측되더라도, 결국 배우거나 알아야 대응할 수 잇다는 점에는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특히 경제 및 금융 분야의 변화상은 우리 생활에도 직접적인 영향력을 제공하며, 이를 잘 활용할 경우 자신을 위해서도 더 좋은 결과를 얻거나 원하는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다양한 장점을 갖는다. 책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화, 그리고 각종 암호화폐 등에 대해 어떤 관점론을 바탕으로 한 이해력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아무래도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지만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학습과 시간투자적인 개념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물론 책을 통해 전반적인 현황이나 새로운 트렌드, 그리고 어떤 형태로 기술적인 부분이 우리의 현실이나 생활에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다. 이는 산업 구조의 변화로도 볼 수 있고 더 큰 관점에서 볼 경우 세계적 현상, 세계경제는 어떤 형태로의 작동과 상호작용 등을 병행하고 있는지 등도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블록체인 디지털에 가치를 더하다> 믿고 볼 수 있는 기관에서 출간했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형태의 전문성이나 실무적 감각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 혹은 자기계발 및 관리 영역의 가이드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도 해당 도서를 추천하고 싶다. 블록체인 기술과 시스템, 말로만 알았지,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 또는 일정한 수준의 이해력이 필요한지, 이에 대한 입장과 평가의 차이는 존재할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조언을 통해 블록체인에 대해 배우며 해당 분야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