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블렌딩 - 너와 나의 교집합이 만드는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나 창업을 영위하는 분들이나 개인의 영업력 향상,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 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가이드북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자신이 보고 경험한 가치와 관점을 바탕으로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에 대해 말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새로운 전환점이나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책에서는 대화 형식의 글 소개를 통해 초보자나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업의 영위나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를 더하고 있어서, 읽기에도 좋은 그런 경영 에세이북이다.

<브랜드 블렌딩> 물론 특정 분야에 편중된 분석 및 평가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경영전략 및 관리의 경우 어떤 형태의 구조나 작용 등을 바탕으로 이어지고 있는지, 또한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정신이나 가치,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는 책이다. 또한 공간 미학이나 장소를 통해 적절한 비유를 들고 있다는 점에서도 개인의 독창성이나 개성 등을 어떤 형태로 표현하며 다양한 분들과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경우 디자인이나 예술 분야에 특화된 전략, 그리고 해당 분야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수익 창출 외에도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한 업의 영위나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혹은 장점은 부각하면서도 단점이나 부족한 부분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채워나가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업의 설계 및 관리가 가능한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실무적 감각 등을 통해 접하며 배워 보게 된다.

<브랜드 블렌딩> 브랜드텔러가 말하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 점과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도 확실히 공감하거나 배울 만한 그런 메시지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읽으며 배우기 좋은 경영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그렇다면 어떤 가치를 통해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법 등을 알아야 하는지, 우리가 생각하는 브랜드 전략과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나 변화된 브랜드 전략 등을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비교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