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강재상 지음 / 세이코리아 / 2023년 5월
평점 :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요즘 정서나 현실을 고려할 때, 이 책은 현실적으로나 실무적으로 어떤 형태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혹은 개인이나 기업 단위의 주체가 영업활동과 경영관리 등을 해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특히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은 절대적인 기준이 된다. 물론 남들과의 경쟁에서의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바람과는 다르게, 철저한 노력과 관리를 병행하더라도 자신의 뜻대로 안되는 것이 바로 해당 분야의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고민과 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진단하며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구체적인 예시와 적절한 사례분석 등을 통해 접근하고 있어서, 특히 실무자를 위한 현실 가이드북으로는 괜찮은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에서는 어떤 가치를 배워야 하는지, 해당 분야의 초보자나 입문자에게도 나름의 선택과 집중의 기준점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 및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했으면 하는 책이다.

한 분야의 전문성이나 특화된 전략이나 방식도 중요하나,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진단하며 연결적 가치를 어떻게 실무적으로 사용 및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강조하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그리고 광고 및 홍보전략, 트렌드를 읽는 눈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고객관리 및 양질의 서비스나 플랫폼 등을 제공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조언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때로는 기존의 방식이나 가치에서 벗어나,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사례나 주체들의 방식과 경험담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접근과 조언을 첨언하고 있고 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어떤 형태로 해당 분야를 바라보며, 내가 원하고 바라는 가치에 대해 변화를 추구하거나 새로운 트렌드나 변화상을 읽는 안목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가 팔리지 않는 이유> 어렵다면 어렵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과 가치에 대해 비교적 쉬운 소개와 활용 가이드를 말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성공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