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 이 시대의 대표 리더 8인이 밝히는 반드시 이뤄지는 부와 성공의 법칙
안규호 외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향한 불확실성과 불안감이 커지는 요즘, 어떤 형태의 삶을 그리거나 내가 원하는 가치나 삶의 행복을 이룰 것인지, 이에 대한 관심과 구체적인 방식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질 것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의 삶에서 이루거나 관리할 수 있는 부의 성공과 삶의 자세, 행복 등에 대해 조언하며, 다양한 저자들이 함께 참여해서 바라본 세상의 변화상, 그리고 사람을 읽는 눈, 이를 통해 얻거나 경험할 수 있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정신과 조건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누구나 일정한 한계점이나 단점이 존재하나, 결국 성장과 성공을 이룬 분들의 경우 확실한 자기 신념이나 믿음 등을 통해 용기있게 나아가는 그런 행동력이 있었음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이런 보편적 가치에 대해 전하며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쉽게 안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부정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실패와 좌절의 사례를 어떤 형태로 관리, 극복해 나갈 수 있는지도 각자 다양한 기준과 관점에서 전하며 더 나은 삶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물론 삶의 기준은 개인마다 다양하나,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나 정신은 공통적으로 적용된다는 점과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의 성공은 절대적이며, 우리의 현실을 보더라도 제법 많은 분들이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선 적극적인 자세와 입장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책도 이런 가치를 통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힘의 중요성, 그리고 부자나 부를 바라보는 입장에 대해서도 어떤 변화와 새로운 계기를 통해 생각을 행동해 나가는 그런 행위적인 측면이 중요한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넘어질 것인가 넘어설 것인가> 개인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 그리고 경영전략 및 관리의 영역이나 비즈니스 상황을 이해하며 부의 성공을 이루는 방법론, 또한 사회생활을 할 경우 리더십이 왜 필요하며 리더나 관리자의 덕목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들이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