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서 찾은 미래의 답 - 27년 뇌과학 두뇌훈련 전문가가 밝히는 뇌가소성이라는 비밀
김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높아진 사람들의 수준 등을 고려할 때, 어떤 형태로의 자기계발적 행위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내가 바라는 삶에 대한 생각이나 평가, 더 나은 성장과 변화를 통해 원하는 삶의 성공이나 행복 등을 바랄 경우 우리가 일반적인 관점에서 할 수 있는 방법론은 무엇인지, 책의 저자는 이런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표현하며 다소 어렵게 보일 수 있는 뇌과학적 분야를 통해 더 나은 방식과 자세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두뇌훈련 및 두뇌계발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고, 창의력이나 사고력 증진을 위해 어떤 형태의 배움과 경험적 내공을 채워야 하는지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갖는 현실 인문학 도서이다.

<뇌에서 찾은 미래의 답> 누구나 자신에 대한 이해와 성찰의 시간은 중요하며, 때로는 스스로가 몰랐던 능력이나 잠재력에 대해서도 일정한 궁금증을 가질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언하며 뇌과학이 갖는 장점과 이를 현실에서 사용 및 활용 가능한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바라보는 기준도 다르며, 해당 분야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전혀 무관심 하거나 현실에서는 별다른 도움이 안된다고 여기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물론 이런 선택과 평가는 개인의 몫이지만, 그래도 뇌과학에 대해 대중들이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우리는 이런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이나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릴 수 있는지, 이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해 보는 것도 스스로를 위한 성장이나 자기계발을 위해서도 괜찮은 대안책일 것이다. <뇌에서 찾은 미래의 답> 일정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이기도 하나, 최근에는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비교적 쉽게 조언하는 분들이 늘어났고, 이로 인해 대중적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언급되는 내용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뇌에서 찾은 미래의 답> 이 책도 뇌과학 및 두뇌계발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미래가치, 그리고 새로운 형태의 트렌드나 개인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관리법, 그리고 건강이나 삶의 행복 등을 위해 필요로 한 내면관리의 방식과 필요성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현실에서 배우며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인문학 도서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 활용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