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브랜딩 기술 - 마케팅 비용의 경쟁에서 벗어나는 좋은 습관 시리즈 29
문수정 지음 / 좋은습관연구소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기업들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는 비슷한 점이 존재하며 직종이나 업종별로 차이점은 있지만 기본적인 구조나 성장과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에는 공통점이 많다는 점을 알게 된다. 이 책도 병원이라는 주제를 통해 어떤 형태로 병원은 경영관리 및 전략 등을 영위하며 사업의 확장이나 비즈니스 전략 등을 마련하고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병원이라는 특수성이나 사회적 공헌, 활동 등의 관념과 평가가 존재할 수 있지만 결국 병원도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라는 입장에서 바라볼 경우 그들의 행태에 대해서도 제법 이해하거나 현실적인 방법론에 대해서도 공감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병원 브랜딩 기술>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과 사업의 확장성이 부각되면서 병원들도 다양한 형태로의 광고 및 홍보전략에 집중하고 있고, 이는 고객이나 환자의 편의성에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며 더 나은 평가나 서비스 마인드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성장과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병원경영의 구체적인 방식과 전략이 무엇인지를 전하며 해당 분야가 갖는 특징과 장점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정보도 많을 것이다.

물론 이를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과 평가도 존재하나, 결국 시대변화나 정신, 가치 등에 있어서도 변화는 불가피한 요소이며, 지나친 일반화나 제대로 된 정보없이 비방하는 행위는 지양해 나가며, 구체적으로 병원경영이 갖는 매력적인 부분과 현실성, 해당 분야의 경우 어떤 기준과 관점을 통해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지 등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병원 브랜딩 기술> 최근에는 해당 업종의 경우에도 달라진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전문 경영인이 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고, 이는 우리가 알았던 일반적인 의료기관에 대한 입장이나 평가와는 다른 결을 갖고 있음을 알게 된다.

<병원 브랜딩 기술>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있거나 구체적으로 배우며 실무 비즈니스 전략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우리나라의 현실이나 미래가치 등을 고려할 때, 새로운 사업경영의 기회적인 요소로도 볼 수 있고 해당 분야의 경우 어떤 형태의 변화와 새로운 트렌드를 받아들이며 사업을 경영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또한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또는 마케팅 및 세일즈, 사업관리 및 계획 등에 대해서도 기본적인 내용과 방식에 대해 첨언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