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의 3단계 - 제로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디디에셋 지음 / 트러스트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를 고려하는 분들이나 직장인의 경우 한계에 임박한 월급이나 연봉 등으로 인해 다른 수익 창출을 바라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는 현실적, 실무적으로 무엇을 알고 투자의 관념이나 기준을 삼아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해주는 그런 가이드북으로 다가올 책이다. <월급쟁이 부의 3단계> 누구나 경제적 자유를 바라지만 생각보다 어렵고 구체적으로 실무투자에 있어서는 어떤 행위나 노력, 관리 등의 과정을 경험해야 하는지, 그 의미가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 만의 기준과 경험, 논리 등을 통해 부의 성장과 성공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보게 된다.

<월급쟁이 부의 3단계> 또한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언급을 통해 왜 계속해서 해당 분야를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부동산 및 주식 등으로 대표되는 주요 투자 상품과 종목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과 발전 지향적인 관점론과 가이드라인 등을 함께 표현해 주고 있어서 개인이 바라는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투자정보나 전략 등도 함께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해답이나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나, 자본주의 사회가 갖는 속성과 본질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종합적인 투자 가이드북으로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지금 나에게 부족한 역량이나 관리법이 무엇이며, 어떤 부분을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상황에서 활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경험적 내공이 중요할 경우 어떤 가치 판단의 기준점을 통해 마주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이를 구체화 하고 있다. <월급쟁이 부의 3단계> 결국 해야 하는 돈공부나 돈에 대한 속성과 이해가 필요한다면, 하루 빨리 시작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당장의 보여지는 성과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속도나 방향성 등을 선택적으로 판별하거나 이를 스스로가 체감하는 형태로의 사용이 중요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월급쟁이 부의 3단계> 투자 정보나 지식에 대한 맹목적인 추종을 경계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변화된 전략과 마인드를 통해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이며 확실히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잘 설명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배우며 참고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부의 성장과 성공 방정식이 무엇이며,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투자 및 재테크 분야를 바라봐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