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IT 상식사전 - 챗GPT부터 웹 3.0, 블록체인, 양자컴퓨터까지 디지털 시대 필수 교양서
윤진 지음, 이솔 그림 / 더퀘스트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좋고 IT 분야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만화로 보는 IT 상식 사전> 책에서는 어렵고 복잡한 IT 분야와 산업에 대해 소개하며 만화를 통해 표현하고 있어서 특히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하는 책이다. 물론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부족한 부분을 위주로 한 학습을 권하고 싶고, 단순히 시대변화나 정신, 그리고 미래가치나 직업적인 영역에서의 경력관리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해당 도서는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만화로 보는 IT 상식 사전> 우리가 현실에서 누리는 거의 모든 것들이 IT 기술의 산물로 볼 수 있고 결국 미래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랄 경우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나 이해도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점을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또한 경제 및 금융이나 산업구조에 대한 분석도 가능하며, 개인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위한 삶의 설계나 직업선택 및 진로탐색의 영역에서도 활용도가 괜찮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또한 책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나 인공지능 기술, 그리고 웹3와 양자컴퓨터 등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영역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한 분야에 대한 특화된 학습도 중요하나, 요즘 시대정신이나 변화상을 고려할 때, 다양한 분야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종합적인 관점론이나 사고가 더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만화로 보는 IT 상식 사전> 어린이, 청소년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우기에도 좋은 현실 가이드북이며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그 의미에 대한 응용, 심화과정에 대한 학습, 혹은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개인의 관점에서는 자기계발서로의 활용이 가능하며 리더나 관리자 등의 경우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이나 패턴 등을 분석하며 더 나은 형태의 대응전략이나 새로운 활용방안 등을 함께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만화로 보는 IT 상식 사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며,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 활용에서 오는 차이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접근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성장과 관리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