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 당신을 뜨겁게 응원합니다
루나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평가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자신의 삶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며, 어떤 형태로의 변화와 성장, 혹은 관리법에 대해 알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그리고 다양한 인간관계에서도 자기 자신의 중심을 잡고 만족할 만한 경험이나 원하는 결과를 얻기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누구나 충분히 배우거나 경험의 과정을 통해 성장을 이룰 수 있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나 자신감 강화 등의 행위를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특히 책에서는 감정 및 마음관리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한 멘탈관리, 그리고 종합적인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이는 모든 이들에게 해당되는 내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고,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삶의 자세나 보여지는 행위력 등에도 결정적인 영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거나 기존의 삶의 가치나 방식을 고수하며, 또 다른 문제와 부정의 효과를 마주한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 책도 이런 원론적, 기본적 가치로 볼 수 있는 방식과 행위들에 대해 진단하며 저자는 자신의 생각과 논리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고, 배우지 않더라도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현실적이라 볼 수 있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거나 기존의 방식을 통해 살았지만, 새로운 변화나 성장과 배움의 가치를 답습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스스로를 위한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생각보다 읽기 쉬운 구성과 내용 전개가 인상적인 책이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상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삶의 자세와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어서 원하는 의미와 가치를 모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멘탈을 관리해야 인생이 달라진다> 급진적인 변화보다는 작은 실천과 습관화를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접근과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적절한 대응법이나 삶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내가 바라는 삶과 더 나은 방식, 결과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기 좋은 현실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