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병원, 요즘 경영 - 병원 경영자들의 요즘 실전 바이블
김도유 외 지음 / 렛츠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인 기업들도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며,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관리의 경우에도 비슷한 고민이 존재할 것이다. 그렇다면 병원의 경우 어떤 형태로의 경영전략과 관리법 등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수익창출이나 좋은 이미지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요즘 병원 요즘 경영> 물론 병원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과 올바른 리더십이나 리더가 존재하는 곳도 존재하나, 방만한 경영으로 인해 사회적 피해나 물의를 주는 주체들도 공존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참고했으면 한다.

<요즘 병원 요즘 경영> 책에서는 기본적인 병원의 구조와 시스템적인 부분, 그리고 조직문화나 직원관리 등 병원장이 할 수 있는 영역과 그렇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또한 일반 기업들과 비슷한 형태나 패턴이 존재하는 부분과 병원 만의 특수성으로 인해 대중들이 잘 모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관심 있거나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으로나 실무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병원경영 관련 가이드북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노인인구의 증가와 미래를 고려할 때, 더 다양하고 많은 형태의 병원이 생길 수 있고 물론 병원경영 자체가 주는 무조건적인 수익보장이나 성공 방정식은 없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분명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나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으며 병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병원경영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실무 지식과 정보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객관적 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분야를 언급하고 있다는 점과 병원의 경우 사회적인 인지도가 높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형태의 비즈니스 분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요즘 병원 요즘 경영>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 외에도 병원이 갖는 특수성과 차별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병원경영을 통해 어떤 가치를 배우거나 이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다양한 형태의 접근법과 조언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병원경영, 혹은 병원 및 의료 분야의 체계나 현실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그런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