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스페인ㆍ포르투갈 - 2023~2024년 최신판 follow 팔로우 시리즈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힘들었던 코로나 팬데믹 시대가 지나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고려하고 있는 요즘이다. 이에 유럽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구체적으로 어떤 지역이나 나라를 방문할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는 현실에서 이 책은 유럽의 꽃이라고도 볼 수 있고 다양한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갖고 있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대해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여행정보를 미리 알아야 하는지, 그리고 해당 지역 여행에 있어서는 어떤 조건과 준비 등이 필요한지, 책을 통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가이드북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팔로우 스페인 포르투갈> 우리가 생각하는 스페인과 포르투갈, 비슷한 느낌을 주는 나라이기도 하다. 아무래도 역사적으로도 닮은 점이 많고 지금까지도 기존의 유럽의 이미지와는 다른 분위기를 주는 나라이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더 궁금해 할 것이다. 아무래도 정열의 국가, 다양한 볼거리나 지역의 특색, 문화유산 등을 보유한 나라라는 점에서도 괜찮을 것이며,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도 영향력을 제공했던 나라들이라서 비교적 더 쉽게 선호되는 나라이기도 하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여행 및 관광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사전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정보나 팁이 무엇인지 등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특정 지역을 선택해서 방문하는 접근도 괜찮고, 종합적인 지역을 다양하게 돌아다니며 즐기겠다는 의미도 괜찮을 것이다. 생각보다 접근성도 좋고, 서로 간의 연결점이나 관광객이나 여행객들을 위한 준비와 배려가 잘 갖춰진 곳이라는 점에서도 함께 여행하며 느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책에서는 구체적인 여행정보와 지역정보, 그리고 교통 및 물가, 문화적인 부분과 역사적 가치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특히 글보다는 지도나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해당 지역과 나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배우며 여행을 위한 준비계획이나 사전정보 등을 함께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팔로우 스페인 포르투갈> 개인마다 여행을 마주하는 자세나 관점도 다르며, 시간적인 부분이나 비용적인 측면, 그리고 일정별 또는 코스별 여행지 선택에 있어서도 많은 고민이 있을 것이다. 확실히 하나의 세트로도 볼 수 있는 스페인 및 포르투갈 여행은 어떤 형태로 준비하며 실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여행을 가지 못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두 나라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여행 가이드북 외에도 인문학적 접근과 배움이 가능한 책이라는 점도 함께 밝히고 싶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스페인 및 포르투갈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