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적으로도 중요하며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 있어서도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시간관리와 사용의 중요성,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할 수 있는 더 나은 형태의 관리법에 대해 말하고 있다.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시간 연금술사> 누구나 하루 24시간을 사용하며, 원하는 형태로의 관리나 휴식의 시간, 혹은 성장과 미래가치를 위해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알 것이다. 이는 좋은 결과와 삶의 만족, 혹은 행복한 인생을 그리는 분들이라면 쉽게 공감하지만, 현실에서는 여전히 시간관리의 실패나 사용법 등을 잘 몰라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기도 한다.

이에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시간과 시간가치를 바라보며 주도적인 관리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의 방법론을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전하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그런 메시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시간 연금술사> 구체적으로 알아볼 경우에도 어떤 이들은 일하는 시간에 대한 몰입이나 관리가 중요할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은 일상적인 부분이나 휴식의 시간, 혹은 학업적인 몰입 등을 위해 일정한 시간가치를 투자하고 있을 것이다.

















그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더라도 이 책은 시간관리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고 있고, 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어떤 관점으로 시간을 바라봐야 하는지, 그리고 시간은 또 다른 돈이다 라는 말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결국 부의 성공이나 인생의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도, 이런 시간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며, 또 다른 관점에서는 모든 이들이 바라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시간 연금술사>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며 스스로를 위한 돌아봄의 시간과 성찰의 자세도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하지만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어렵거나, 꾸준함이 부족해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은 부분일 것이다. 더 나은 형태의 결과물이나 삶의 행복, 또는 내가 바라는 인생설계 등을 그리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시간관리의 중요성과 방법론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시간 연금술사>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의 비교나 사례분석, 그리고 현실적인 부분을 고려한 자기계발의 방법론과 방향성에 대해 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의 사용도 가능한 책이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