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노베이터가 쉽게 알려주는 Canva 캔바로 크리에이터 및 N잡러 되기 - 챗GPT를 비서처럼 활용하기 크리에이터 시리즈 1
김현주.전효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와 지식을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에서 개인의 자기계발이나 역량강화의 방법론이나 전략은 다양성을 갖고 있다. 이는 우리 모두가 현실에서 체감하는 변화상이나 트렌드에 대한 학습이나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사용능력 등을 말하기도 하며, 이 책도 이런 시대정신을 반영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를 수 있는 캔바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관련된 분야나 파생되는 긍정의 효과와 결과물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조언하고 있는 해당 분야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구글 이노베이터가 쉽게 알려주는 Canva 캔바로 크리에이터 및 N잡러 되기> 특히 프리랜서나 크리에이터, 혹은 N잡러나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고 있으나 꿈꾸는 분들에게는 실무적으로 중요한 부분에 대한 언급이 인상적인 책이며, 생각보다 많은 걸 배우거나 관련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이 갖는 특징이나 파생되는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시장과 환경에 대한 조언, 또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다면 어떤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전략이 중요한지 등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더 빠른 속도로 배우겠지만, 비전공자나 초보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학습과 시간적 여유를 갖고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구글 이노베이터가 쉽게 알려주는 Canva 캔바로 크리에이터 및 N잡러 되기> 다양한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의 영역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고, 누구나 공감하는 시대정신이나 트렌드, 그리고 공유의 가치나 정신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표현하거나 일정한 과정과 결과 모두를 이룰 수 있는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컴퓨터 및 모바일 기기나 앱의 사용 방법, 정보나 지식을 어떤 형태로 요약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분야로의 적용을 통해 더 나은 부가가치나 결과물 등을 만들 수 있는지, 생각보다 요약적인 형태로 잘 표현된 해당 분야 조언서로 볼 수 있고 아무래도 이론적인 영역보다는 실무적인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더 높은 책으로 볼 수 있다. <구글 이노베이터가 쉽게 알려주는 Canva 캔바로 크리에이터 및 N잡러 되기>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책을 통해 더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를 스스로를 위한 성장 및 자기계발서로의 활용이 가능한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