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뎌진다는 것 - 삶에 사람에 지친 당신에게 전하는 진솔한 위로, 5주년 기념 전면 개정판
투에고 지음 / 로즈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서 느끼게 되는 다양한 감정들, 그리고 열심히 살지만 생각보다 자신의 뜻대로 인생이 풀리지 않거나 다양한 변수나 관계로 인해 지친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무뎌진다는 것> 어떤 의미에서 무뎌짐이라는 용어가 다양한 평가와 서로 다른 그런 의미를 갖기도 한다. 누군가는 이를 잘 활용해서 자신의 삶을 위한 성장의 동력으로 삼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슬픔과 부정의 감정에 휘말려, 더 큰 실패와 포기의 길을 걷게 하는 그런 의미로도 마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계속되며 행복과 불행은 늘 함께 온다는 가치를 바탕으로 알았으면 한다.

생각보다 인생의 순간에서 행복은 많지 않고 오히려 불행적 상황이 더 자주 발생할 수도 있다는 마음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읽는다면, 저자가 어떤 형태로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우거나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무뎌진다는 것> 또한 사람에 대한 단순한 생각도 좋고 가족이나 주변인을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누구나 인간관계는 어렵고 복잡한 세상살이에서 생각보다 많은 문제를 일으키거나 또 다른 스트레스를 주는 주체가 바로 사람이라는 점도 알 것이다.

하지만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생각으로 이를 마주하며 살아가는지, 그리고 서로 다르지만 비슷한 감정이나 생각 등을 공유할 경우 어떤 형태의 긍정의 마음가짐이나 배움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이런 가치와 의미들에 대해 마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감정 및 마음관리 등이 필요한 분들이나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바라는 분들에게는 묵직한 울림을 전하는 그런 에세이북으로 다가올 것이다. 누구나 힘든 순간이 있고 실패를 마주하게 되는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삶의 과정인지도 모른다.

너무 극단적인 사고나 생각에 빠져서 또 다른 기회나 위기를 초래하기보단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용기와 치유, 그리고 위로와 격려의 글귀들을 통해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건강한 방식으로 생각하며 판단해 보자. 요즘 같은 시기에 읽기 좋은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고 스스로의 삶과 사람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했으면 하는 책이다. <무뎌진다는 것> 처음과 시작은 어려워도, 누구나 할 수 있고 변화와 긍정의 자세를 통해 삶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조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 읽고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