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김화백.캔들피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분야에 대한 이해도와 통찰력의 중요성, 그리고 필요성에 대해선 누구나 쉽게 공감할 것이다. 어떤 이들은 투자의 관점으로 볼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생활경제 및 현실경제의 기준 등을 통해 경제현상과 미래가치 등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다. 이 모든 가치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이 책은 불황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떻게 경제를 배우거나 이해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고, 이를 통해 개인들도 충분히 더 나은 결과나 경제를 이해하는 그런 가치나 행위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판단할 수 있는 그런 내공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주로 책에서는 세계경제 및 국제사회의 패턴과 흐름, 그리고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를 중심으로 경제학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또한 경제사적인 부분이나 우리 경제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관리나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전망과 예측치 등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경제를 더 쉽게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특장점도 존재하는 종합적인 경제학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전공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울 수 있지만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다양한 분야를 함께 이해해야 하는 어려움이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참고했으면 한다.


















많은 분들이 경제 분야의 경우 이론 경제학이나 이론적인 측면을 통해 어려움을 마주하게 되는데, 책에서는 사회적 현상이나 요인, 그리고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분야, 혹은 경제가 다양한 분야에 미치는 영향력 등을 통해 최대한 쉽게 경제 및 경제현상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또한 왜 세계경제를 알아야 하는지에 대한 명분과 논리를 구체화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반인들도 경제를 더 쉽게 이해하며 스스로의 삶의 행복이나 긍정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어떤 노력과 관리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진단하고 있다.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결국 경제의 경우 자본주의적 가치나 시장의 흐름과 환경적 요인, 전문가들이 말하는 서로 다른 의견과 평가를 취합해 나가는 과정에서 더 큰 가치를 얻거나 배울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이런 원론적,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충실하면서도 경제 분야의 미래가치와 새로운 기회적 요소, 그리고 투자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 등을 함께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많은 경제학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 등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판단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