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헤이의 나에게 힘을 주는 생각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의 성장이나 삶의 행복, 성공 등의 가치를 구현하고자 한다면 이 책이 괜찮은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할 것이다. <루이스 헤이의 나에게 힘을 주는 생각>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은 고단하며 갈수록 급변하는 세상이나 달라지는 사람들의 인식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부정적 감정에도 쉽게 노출되고 있다. 하지만 삶을 포기할 순 없고 후회의 감정이나 기억을 지우며 긍정의 힘, 달라진 삶의 자세 등을 통해 어떤 가치를 이루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소소한 글귀들을 통해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항상 삶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력을 갖춘 분들의 경우에는 배울 점이 많은 법이다.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부분도 많고 먹고 살기 바쁜 현실적인 이유로 인해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실행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결국 해야 하는 일이나 습관이라면 책을 통해 작은 변화라도 행동해 보는 가치가 왜 중요하고도 필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공감해 보자. 이 책도 이런 일상적 요인과 누구나 쉽게 공감하며 따라할 수 있는 그런 글귀들을 통해 직접적으로 해보길 권하고 있는 인문학 도서이다.


















삶에 대한 거창한 표현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자랑이나 진부한 조언이 아니다. 자신에게 맞춰진 삶이나 환경을 극복하는 요인, 또한 부정의 감정과 마음을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긍정과 행복의 삶을 그려볼 것인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주목하며 때로는 용기와 희망이 중요하기도 하며, 그렇다고 이런 가치가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다는 점도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루이스 헤이의 나에게 힘을 주는 생각> 또한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사람관계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삶의 자세와 행복을 위한 조언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하는 책이다.

<루이스 헤이의 나에게 힘을 주는 생각> 특히 책에서는 글귀나 표현들을 직접 써보며 행동하는 방식을 바탕으로 한 인문학적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이는 눈으로 보는 행위 외에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도 있고 생각보다 기록하거나 메모하는 행위가 주는 특별함이나 장점이 많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마음관리를 비롯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서도 괜찮은 방식이나 행위일지도 모른다. 책을 통해 우리는 어떤 삶을 그리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해야 하는 관리법이나 노력의 방안이 무엇인지,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방식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