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 좌충우돌 항공사 직장생활 이야기
황병권 지음 / 푸른영토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공사 취업을 고려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보고, 느낀 부분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항공사가 어떤 일을 하며 해당 직종을 원할 경우 어떤 형태의 준비나 자기관리, 혹은 마음가짐 등이 중요한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취업 자체가 어려운 시기에는 철저한 준비와 노력이 병행되어야 하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제대로 파악하며 자신에 대한 돌아봄이나 준비과정을 통해 나아가는 행위에 있을지도 모른다.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책을 통해 이런 일상적 요인, 누구나 쉽게 공감하지만 뚜렷한 해답이 없어서 고민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일정 부분 배우거나 공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저자도 겸손한 마음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고, 이런 과정에서 평범함이나 보통의 삶을 살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행위나 경험적 과정을 통해 일정한 만족이나 원하는 결과 등을 체험할 수 있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취업 및 진로탐색 가이드북으로도 괜찮은 책일 것이다.


















특히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도 비교적 간결하게 서술하고 있고 국적 항공사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어떤 형태로 삶을 바라보게 되었는지, 그리고 해당 분야나 직무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겉으로 아는 정보나 지식 외에도 실무적으로 중요한 부분, 그리고 항공사 직장생활의 경우 어떤 형태의 패턴이나 현실적인 요인 등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우며 참고할 만한 해당 분야 현실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물론 직업적인 부분이나 취업 준비과정이 아니더라도, 해당 분야나 직종에 대해 단순히 궁금한 경우에도 일정한 배움과 공감의 가치를 마주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서로 다르지만 비슷한 삶을 영위하는 우리들의 현실에서 때로는 나와 다른 분야의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일하며 일정한 직업관이나 삶의 만족 등을 얻고 있는지, 아니면 일정한 경험을 통해 파악한 장단점에 대해서도 보다 현실적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책을 통해 어려워 보이는 항공사 취업, 그리고 해당 분야에서의 경험을 통해 우리들에게 어떤 가치를 말하고자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하며 스스로를 위해 판단해 보자. 가볍게 읽기 좋은 에세이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