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NFT 재테크 - Web3.0시대, 새로운 자산 가치 창조가 시작된다
모리카와 미유키 지음, 이민연 옮김, 변호사법인 GVA법률사무소 Web 3.0팀 감수 / 북스토리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 정보나 전략을 바라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는 새로운 관점론과 구체적인 투자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것이다. <일본의 NFT 재테크>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그런 투자 종목이자 분야로도 볼 수 있지만 여전히 NFT 투자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떤 형태의 성공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지, 여전히 부정적으로 바라보거나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일본기업과 일본의 NFT 시장과 환경에 대해 소개하며, 우리와는 어떤 공통점과 차이점이 공존하는지를 체감할 수 있어서 더 현실적인 그리고 실무를 위한 NFT 투자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이나 경제 및 금융의 현상적 요인,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이자 가치로도 볼 수 있는 NFT 투자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특히 기본기가 부족한 분들이나 용어 및 개념정리 등을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 유익한 면이 많고, 이런 과정을 통해 성장과 성공을 구현할 수 있는 투자정보와 전략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배워보게 된다. 물론 초보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투자나 NFT 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개인마다 다르지만 비슷한 가치나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여기는 투자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등을 파악해 나가며, 스스로를 위한 투자설계 및 마인드에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한다. 그리고 일본 NFT 시장과 환경 등에 대해 분석하며 일본경제나 기업들의 움직임과 미래전략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NFT 투자가 어렵지 않고 현실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일본의 NFT 재테크> 물론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해당 종목과 분야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은 지양해야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쉽게 접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NFT 투자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거나 해당 분야 투자를 영위하고 있지만 원하는 수익이나 결과가 안난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투자의 관점이나 행동력 등을 바꿔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저자가 말하는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NFT 투자 및 일본의 NFT 재테크 방식에 대한 조언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NFT 투자 가이드북이다. 읽고 접하며 실무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