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PT 세대가 온다 - 잡아먹을 것인가, 잡아먹힐 것인가
송진주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4월
평점 :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트렌드이자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을 알아볼 수 있는 기술인 챗 GPT, <GPT 세대가 온다> 책에서도 이런 현상에 대해 분석하며 어떤 형태로의 사용이 중요한지,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필수조건이나 비즈니스 전략 및 업무력 향상을 위해서도 어떻게 사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다양한 관점론과 분야에 대해서도 일정한 사례분석과 예시 등을 통해 조언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잘 모르는 분들에게도 더 나은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나 관리법 등을 어떻게 사용하거나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배움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GPT 세대가 온다> 물론 해당 분야에 대한 다양한 책들이 존재하나, 이는 개인적 선택과 판단이라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해당 도서의 경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관리법과 전략적 마인드을 바탕으로 기술적 변화상, 관련 분야의 트렌드나 미래가치 등을 조언하고 있으며, 특히 개인들을 위한 실무적 활용방안, 자기계발적 요소로는 어떻세 구현하거나 배움의 시간을 가져야 하는지를 구체화 하고 있어서 장점이 더 많고 현실에서도 그 의미부여가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용어적 어려움이나 개념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고 단기 독파의 개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활용법, 혹은 이론적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배움을 통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GPT 세대가 온다> 또한 세상의 변화상이나 사람들이 원하는 가치나 이를 어떤 형태로 사용하고 있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체감, 분석해 볼 수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챗GPT 현상과 이를 개인이 원하는 그리고 바라는 결과값을 내기 위해선 어떤 형태로 이해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거나 본질적인 부분에 대한 탐구가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알았으면 한다.
<GPT 세대가 온다> 사용 빈도가 많은 분야가 존재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덜 사용하거나 아직까지는 굳이 필요없다는 반응이나 평가도 받지만, 중요한 것은 해당 기술이나 변화상의 경우 가까운 미래에는 더 큰 확장적 의미를 갖거나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하며 자연스럽게 활용하는 그런 기술적 역량, 또는 비즈니스 전략이 될 것이다. 이미 활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부족한 점은 없는지를 바탕으로 접근할 것을 권하고 싶고 더 자세히 배우며 여전히 잘 모르겠다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계획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을 해봤으면 한다. 챗GPT 현상과 활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