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101 - 구독모델을 활용하는 39가지 방법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현상에 대한 분석이나 해석은 중요하며 이를 현실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이는 우리 모두가 갖는 관심사이자 현실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 판단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전하며 구체적으로 구독 모델이나 경제가 갖는 장점이 무엇이며 새로운 경제 트랜드이자 현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전하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도 쉽게 배우며 접근할 수 있는 그런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구독경제 101> 또한 이 책은 장점은 다양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경제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론 경제학이나 현실 경제학 등 자신에게 맞는 조건이나 환경 등을 통해 경제를 판단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기본적인 경제 구조나 현상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지만 구독 모델이나 경제가 갖는 특장점과 비즈니스 모델이나 전략 등으로 어떻게 승화할 수 있는지를 전하며 우리 경제를 비롯해, 나아가 세계경제의 흐름과 패턴을 읽는 눈이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들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실무 가이드북으로의 활용도 가능한 책이다.

<구독경제 101> 또한 책에서는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한 조언과 혁신 모델과 사례에 대한 평가와 분석,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 등을 어떻게 사용하며 대중들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설계나 니즈 등을 파악해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다. 물론 경제를 전공한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초보자의 경우에는 이론이나 학문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현실과 미래를 고려한 방향으로 경제 및 금융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가이드북으로의 사용도 괜찮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현상을 통해 구독경제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 또한 책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는 공유경제의 플랫폼이나 모델에 대해서도 우리는 얼마나 이해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전략으로의 사용 등을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구독경제 101> 개인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력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이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구독경제를 통해 풀어내는 경제에 대한 배움과 경험적 가치의 중요성, 책을 통해 접하며 실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