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 나는 인생을 만드는 생각의 규칙 - 실패를 도전과 성취의 에너지로 바꾸는 33가지 습관
김홍연 지음 / 라온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과 실패를 평가하는 기준이나 이를 받아들이는 정도는 개인마다 다를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과 더 나은 삶을 향한 노력과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책이며, 주로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로 마주할 수 있지만 누구나 읽으며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판단하거나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 또한 가능한 책이다. <차이나는 인생을 만드는 생각의 규칙> 결국 우리는 모두가 알 것이다. 더 나은 형태의 생각을 하는 법이 중요하며, 이를 행동이나 습관화 등으로 만들 수 있다면 자신이 바라는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다고 판단할 것이다.

물론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나, 누구나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잠재력에 대해 몰입하며 때로는 선택과 집중의 시간을 통한 철저한 자기관리의 루틴화, 이런 과정을 통해 작은 변화나 습관 등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배우거나 생각의 확장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에 대해 조언하지 않고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지 않는 부분, 또는 제대로 된 방식의 삶의 설계, 그리고 필요한 필수조건 등이 무엇인지를 구체화 하며, 읽고 배우며 생각하게 하는 그런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실패를 두려워 하기보단 때로는 자신감을 통해 경험해 보려는 적극성과 나보다 먼저 성장과 성공을 이룬 사람과 사례를 통해 우리는 어떤 삶과 긍정적인 방향성, 그리고 원하는 가치와 행복 등을 구현해 나가야 하는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하고 필요한 주도적인 삶의 자세와 설계의 방식에 대해서도 저자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차이나는 인생을 만드는 생각의 규칙> 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에서 그리고 치열한 경쟁이 일상인 현실에서는 이런 작은 습관이나 간극의 차이가 더 많은 것을 가르거나 결정짓는 평가의 기준이 될 것이다.

기존의 방식에서 한계를 느끼거나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에게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고 우리 모두가 알지만 간과하거나 외면하는 가치를 통해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함께 가질 수 있고, 결국 내가 바라는 삶의 목적이나 방향성, 행복 등은 어떤 형태로 존재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될 것이다. <차이나는 인생을 만드는 생각의 규칙>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통해 배우는 성장과 성공을 위한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볼 수 있고 저자는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