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뇌사고 - 돈 되는 생각의 탄생
간다 마사노리 지음, 이선희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대세인 요즘, 이 책은 그 특별한 전략과 미래를 위한 통찰력을 어떻게 배우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거나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 사용해야 하는지를 조명하고 있다. <전뇌사고>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가치의 해석이나 생각법, 혹은 구체적인 행동 가이드라인을 통해 무엇을 보고, 배울 것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고 책의 저자도 이런 자신 만의 감각과 경험적 내공을 비교적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특장점이 명확한 책으로 볼 수 있다.

<전뇌사고> 특히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나 스스로의 삶에 대한 불만족,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행동력, 생각법 등에 대해 몰입하며 일정한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누구나 성공과 더 나은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하는 요즘 현실에서 제대로 된 방식과 전략도 중요하나, 때로는 기본기를 다지면서 꾸준히 나아가는 행위 만큼 확실한 방법도 없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자기계발 및 관리의 기본적 가치에 더해, 어떤 형태로의 접근과 더 넓은 형태의 통찰력을 가져야 하는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이는 알고 모르고의 차이일 수도 있고 다양한 형태의 격차와 결과의 차이가 존재하는 현실에서도 기존의 가치에 대해 돌아보거나 부족한 부분의 경우 어떤 형태로 접근하며 채워야 하는지 등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전뇌사고> 물론 개인마다 받아들이는 정도의 차이나 이를 활용하는 생각이나 행위 등에 따라서 전혀 다른 반응과 평가 또한 가능하지만,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거나 더 확장된 형태로의 삶의 자세나 구체적인 성장과 성공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돈 되는 생각이나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자세, 혹은 사회적 변화나 현상 등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일정한 철학과 주관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철저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 자신의 삶을 경영하거나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배우며 이를 일상적으로나, 혹은 실무 상황에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전뇌사고> 책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의 삶을 그리며, 구체적인 성장 및 성공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자기계발서 혹은 두뇌계발 관련 가이드북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