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과학 4.0 - 인공지능(AI)에서 아르테미스 프로젝트까지
박재용 지음 / 북루덴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지만 앞으로의 미래는 더 빠른 속도로의 변화가 예측되며 결국 이에 대한 이해와 지식, 혹은 정보 활용능력에 따라 삶의 질이나 개인이 느끼는 만족감 또한 변화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과학에 대해 알아야 하며, 이 책이 갖는 특징이나 구성, 방향성 등을 고려할 때, 현실에서 배우거나 체감할 수 있는 과학적 현상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을 해보게 된다. <우리의 미래르 결정할 과학 4.0> 책에서는 다양한 과학 분야의 변화상과 미래가치, 트렌드적 현상에 대해 종합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특히 누구나 알만한 기술적 용어나 분야의 변화상, 그리고 일상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과학 기술 현상과 특징에 대해서도 읽으면서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해당 분야의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읽을 수 있고, 상대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다양한 키워드와 분야를 통해 정리하며 배울 수 있어서, 이 책은 긍정과 장점의 의미가 더 강한 과학 분야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과학 4.0> 또한 인간과 로봇이라는 이미지화를 통해 다양한 해석과 평가가 가능하며 이미 상용화, 대중화 과정으로 접어든 분야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이런 현상적 변화가 미칠 영향력이나 개인이 느끼는 삶의 변화상 등은 어디까지 진행될 것인지도 책을 통해 함께 알아볼 수 있다. 기술변화와 발달,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의 대중화로 인해 이미 많은 분들이 해당 분야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공감하나, 이를 실무적인 영역에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이 점에 대해선 답답한 감정도 느낄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접근법과 더 넓은 관점으로의 해석, 세상과 사람, 그리고 과학 기술에 대해 어떻게 바라보며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과학 4.0> 생각보다 쉬운 구성과 핵심가치를 동시에 전해주고 있는 과학 분야 관련 가이드북이라 많은 분들이 배우며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새로운 기회와 트렌드, 미래가치 등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배울 점도 많고 이를 실무적, 이론적 상황 등 개인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설계나 관리도 가능할 것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