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t's 태블로, 쉽게 따라하는 데이터 시각화
최정민.류민호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실무에서의 자기계발을 바라거나 더 나은 형태의 비즈니스 전략, 혹은 역량강화 등을 꿈꾸는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인 조언과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이다. <Let's 태블로 쉽게 따라하는 데이터 시각화> 책에서는 누구나 알만한 그런 정보와 지식들을 표현하며, 이론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 이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거나 배우고자 하는 영역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 볼 수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실무를 위한 자기계발서로의 활용도 가능해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을 비롯한 오피스 능력을 갖추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기본기를 다지거나 응용, 심화 과정에서의 사용법 등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직장인을 비롯한 사회초년생들에겐 맞춤형 실무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책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정보와 자료, 지식 등의 사용법은 중요하며 이를 다양한 분야로의 연결이나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의 사용 역량은 평가의 기준이 된다는 점에서도 해당 프로그래밍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프로그래밍 및 개발, 오피스 관련 능력에 대한 주문과 조언을 통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태블로가 무엇이며, 이런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주는 장점과 미래가치 등은 어디에 있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Let's 태블로 쉽게 따라하는 데이터 시각화> 또한 책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해당 분야가 갖는 미래전망과 가치에 대해서도 분석하며, 누구나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그런 가이드라인과 정보 및 지식 등을 어떻게 관리하거나 수집, 검색하며 더 나은 형태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이룰 수 있는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Let's 태블로 쉽게 따라하는 데이터 시각화> 물론 일정한 수준의 전문성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과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 하지만 비전공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책을 통해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학습과 실무 활용 방안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갈수록 정보의 격차도 심해지며, 해당 분야의 경우 그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스스로의 성장이나 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만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데이터 베이스 및 시각화를 위한 모든 것,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