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 슈퍼리치와의 대화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송희구 지음 / 서삼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분명한 메시지를 전해 받을 수 있는 책이다.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누구나 부자를 꿈꾸는 현실에서 우리는 얼마나 노력하거나 필요한 관련 지식을 배우며 부의 성공을 그리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열심히 일하는 행위도 중요하며, 또 다른 이들은 투자는 기본이자 필수라는 관점에서 해당 도서를 만나보게 될 것이다. 물론 투자는 개인적 선택이자 책임 또한 개인의 몫이라는 점은 알지만, 더 나은 형태의 부의 성공을 그릴 뿐,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배우거나 스스로가 깨닫기란 말처럼 쉬운 과정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책을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나 부와 돈을 바라보는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는 확실히 체감하게 된다. 저자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부의 성공이나 부자습관 등을 말하며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과 관리법이 중요하다는 사실도 함께 전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대에서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나, 이를 실무적인 영역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거나 제대로 된 정보의 취합, 혹은 이를 투자의 관점으로 적용해 나가는 과정이나 경험적 내공이 더 중요하다는 점도 판단해 보게 된다.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접근을 권하고 싶고 책에서는 단순히 부자가 되는 법, 돈을 벌거나 모으는 행위적인 측면 외에도, 긍정적인 생각과 올바른 삶의 자세, 주관적인 부분을 비롯한 철학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마주하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 돌아보거나 성찰의 자세를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또한 계획이나 설계가 일정 부분 완성되었다면 구체적인 행동력, 꾸준함 등을 바탕으로 한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며 부자가 되는 방식이나 부의 성공을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단위에서의 노력이나 관리법, 그리고 배움과 경험적 가치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조명하고 있다.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보는 관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점은 존재해도, 전반적인 구성이나 해당 정보에 대해서 만큼은 배울 점이 더 많은 책으로 해당 분야나 주제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부의 성공과 부자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전략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