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오디세이 - 미지의 나를 찾아서
우주살롱 지음 / 비엠케이(BM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MBTI 가 유행이며 그 이전에는 혈액형을 통해 일정한 평가나 사람, 그리고 삶에 대해 생각을 하기도 했다. 물론 이는 개인적 취향이나 선호도에 따른 평가일 뿐이며, 믿고 안믿고의 기준이나 평가는 개인의 자유라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이미 알만한 분들은 취미생활로도 활용하고 있는 별자리에 대한 언급과 표현, 이 책도 이런 취지를 통해 별자리가 구체적으로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력을 제공하는지, 그리고 생각보다 괜찮은 의미도 많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해볼 수 있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별자리 오디세이> 어떤 의미에서 이 책은 종교 및 역학, 그리고 점성학 및 타로에 대한 평가나 분석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관계의 심리적 형태나 요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제공하는 인문학 도서로도 볼 수 있다. 또한 철학적인 의미나 감성적 요인, 고전적 가치에서는 어떤 형태로 별자리를 통해 다양한 뜻풀이나 의미부여 등의 행위를 통해 삶을 바라봤는지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별자리를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물론 다소 어렵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 보는 관점에 따라서 전혀 다른 해석과 평가도 가능하다는 점을 바탕으로 접했으면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다양한 문제와 부정적 요인들이 많지만 그래도 우리는 삶을 용기있게 대처하며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이는 별자리 만으로는 표현하기 힘든 영역이 존재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평가가 많고, 누구나 일상에서나 생활에서도 함께 활용하며 자신에 대해 돌아보거나 더 나은 삶을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나 상징성 또한 괜찮다고 볼 수 있다.

<별자리 오디세이> 철학과 고전, 점성학과 타로 등 좋아하는 주제나 분야는 달라도, 자신의 현재 상태에 대해 진단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이 많을 경우 어떤 형태로 삶을 생각하거나 행동해 나가야 하는지, 별자리가 말하는 입체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부분을 통해 공감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접했으면 하는 책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별자리를 통해 우리의 삶과 관계 등을 더 나은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