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 - 똑똑한 여자로 그치지 않을 심리적 무기
모니크 드 케르마데크 지음, 이정은 옮김 / 생각의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갖는 특징이 명확하다. 어떤 의미에서 누구나 만나볼 수 있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자세나 마음가짐 등을 느낄 수 있고,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노력과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를 소개하는 책이지만, 이 책은 기본적으로 여성들을 위한 심리학 도서, 혹은 성장과 경험을 체감하며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자기계발의 자세가 무엇인지를 자세히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 요즘처럼 젠더 갈등이 심해지는 현실에서 여성들이 바라보는 세상과 사람에 대한 관점은 개인마다 다르나, 부정적인 의미나 평가 또한 상당하다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하지만 여성이라서 못하는 그런 의미보다는 구체적으로 무엇에 몰입하며 스스로를 점검하거나 일정한 성장과 삶의 균형을 도모해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누구나 할 수 있고 충분히 자신의 잠재력이나 역량 등을 믿고 살아가는 지혜로운 자세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 이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중요할 수도 있고, 나만의 멘토나 더 나은 형태의 인물을 통해 배우거나 모방해 나가는 과정에서 오는 긍정적인 의미 또한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지금보다 더 나은 삶과 결과를 바라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의미를 말해주는 인문학 도서로 볼 수 있다.



















또한 책에서는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표현하면서도 남자들과 다른 여자들의 판단력에 대해서도 조명하며 일적인 부분에서의 대응능력, 혹은 비즈니스 상황이나 개인적인 삶에 대해서도 어떤 차이점을 통해 자신 만의 차별화나 강점화 전략을 만들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다. <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 어떤 의미에서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지금 나에게 없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혹은 나와는 안맞지만 참고하거나 이해할 부분 또한 무엇인지 등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어서 전체적인 구성이나 전하는 내용 또한 긍정의 의미가 더 많은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다.

<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 아무리 좋은 조건이나 환경이 있더라도 결국 개인이 바라는 목적이나 결과, 삶의 행복 등을 경험하기 위해선 실질적인 행동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는 시대를 불문하는 기본적 가치로 볼 수 있고 이 책도 이런 점에 더해진 여성들의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이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것에 몰입하며 더 나은 삶의 자세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전하고 있는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법론과 현실적인 부분 등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삶을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