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변의 마케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0418/pimg_7884981893827452.jpg)
누구나 중요하다고 공감하지만 현실에서는 어렵고, 실무적 상황에서는 더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영역, 바로 마케팅 및 세일즈 관련 분야가 그럴 것이다. <불변의 마케팅>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어려움을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며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활용 방안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는 마케팅 관련 입문서, 혹은 가이드북이다. 특히 마케팅을 업으로 하는 분들에게는 절대적인 기준점이 될 수 있고 자신의 상태나 경영방식에 대해서도 점검해 보게 하는 그런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고 있는 책이다.
<불변의 마케팅> 기업의 입장에서도 중요한 경영전략 및 관리의 핵심가치로 볼 수 있고 개인의 관점에서도 자신의 사업이나 창업, 혹은 영업력 등에도 직접적인 영향과 결과를 제공하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마케팅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선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이를 사용해 볼 것인지, 책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덕목과 요건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감성과 공감, 그리고 매출과 수익 등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형태에 대해서도 적절하게 표현하며 마케팅 분야의 경우에는 종합적인 입장과 관점론이 중요하다는 점을 말하고 있다.
또한 갈수록 심해지는 시장 환경이나 경쟁 상태로 인해 성장과 성공 자체가 더 어려워졌다는 평가도 강하지만 여전히 괜찮은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일정한 성장과 성공을 거두는 다양한 주체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알아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감각이나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불변의 마케팅> 그리고 책에서는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사람의 중요성과 필요성, 즉 인문학에 열광하는 우리의 모습과 이를 마케팅화 하는 전략에서는 어떤 형태의 사용 및 활용 전략이 가능한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불변의 마케팅> 해당 분야의 실무자나 종사자의 경우에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초보자나 입문자,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도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괜찮은 마케팅 분야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싶은 책이다. 책의 저자는 구체적으로 무엇에 집중하며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동시에 성장시켜야 한다고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관심 분야 등에도 함께 적용하며 더 나은 형태의 판단을 해보자.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 구체적인 성공 방정식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마케팅 입문서, 혹은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