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씽킹 - 단순한 생각을 멋진 아이디어로 성장시키는
윤태성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형태의 자기계발 및 관리법이 궁금한 분들이나 요즘 현실적으로 중요한 창의력 관련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일정한 방향성과 관리법에 대해 자세히 표현해 주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미라클 씽킹> 책의 저자는 표현과 확장, 정리라는 단계를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에 대해 표현하고 있다. 이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영역에도 활용해 볼 수 있고, 실무적인 방안이나 인간관계, 그리고 철저한 자기관리 및 성장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의 긍정적 효과와 작용력을 갖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미라클 씽킹> 물론 초기 과정에서는 좋은 습관의 정착화, 꾸준함 등이 요구되는 덕목이기도 하나,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책에서는 이런 사고적 개념이나 확장력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그리고 일상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진단해 보게 된다. 또한 마음이나 감정 등의 단위에서도 중요한 내면관리, 또한 멘탈관리 등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더 나은 형태의 생각법은 다양한 분들의 니즈와 원하는 결과에도 좋은 명분과 동기부여 등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다른 관점에서도 판단하며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개인의 관점에서 중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 또한 기업이나 다양한 주체들의 경우에도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고, 늘 우리가 고민하고 있는 관계의 심리학에도 사용하며 내가 바라는 가치, 그리고 원하는 결과 등에도 함께 사용해 볼 수 있어서, 책을 통해 그 구체적인 전략과 방안에 대해서도 접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가치 판단 또한 가능할 것이다. <미라클 씽킹> 다소 복잡해 보이는 구조적인 부분이나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를 일상적, 현실적 요인으로 이해할 경우 생각의 단위나 가치, 그리고 구체적인 방법론에 있어서도, 더 쉽게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미라클 씽킹> 특히 요즘처럼 모든 정보와 지식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대에서는 이런 아날로그적 감성으로도 볼 수 있는 생각의 단위나 방식에 대해, 주목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사용 능력이 필요할 것이다. 검색에만 의존하지 말고, 또 다른 개념에서의 기본기를 다진다는 의미로의 사용, 그리고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두뇌계발 및 창의적 사고에 대해서도 조언하고 있는지, 이 의미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마주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안으로의 사용을 고려해 보자.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성장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 많은 분들이 가볍게 마주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