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챙김 골프 - 10초만에 굿샷을 만드는
박지은.김연정 지음 / 예미 / 2023년 3월
평점 :
예전에는 귀족 스포츠 라는 평가가 강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대중화에 성공한 스포츠로 볼 수 있는 골프, 이미 많은 분들이 취미생활로도 골프를 즐기거나, 다양한 형태의 모임이나 비즈니스적 형태로도 마주하며 골프를 더 자주, 그리고 쉽게 배우고 있다는 점에서도 시대가 많이 변했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특히 여성 유저의 활발한 유입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골프 레슨을 희망하거나, 자신을 위한 힐링과 치유의 시간으로도 골프를 바라보고 있어서, 이런 현상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분야이기도 하다.
<마음챙김 골프> 또한 책에서는 골프에 대해 자세히 조명하며, 어떤 형태로의 긍정의 삶이나 만족, 내가 바라는 형태로의 사용 및 활용이 가능한지도 함께 조언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단순히 골프 레슨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바라볼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골프 외적인 부분에 대해, 어떻게 배우며 더 나은 삶에 대해서도 그려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저자의 생각과 경험이 궁금할 것이다. 그 어떤 접근도 무방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골프가 삶에 제공하는 긍정적인 의미에 대해, 만나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도 함게 접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책의 저자는 무엇을 통해 골프의 모든 것을 표현하고 있는지, 해당 취미생활이나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도, 가볍게 읽으며 배울 수 있는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어떻게 배우며 내가 바라는 형태로의 사용이나 그 이상의 긍정적 의미 등은 만나볼 수 있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했으면 한다. <마음챙김 골프> 골프의 경우 스포츠라서 멘탈관리가 필수적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아무래도 즐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승부를 봐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에서도 확실히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조언이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마음챙김 골프> 그 어떤 접근과 활용이라고 하더라도, 배울 점이 명확하며, 자신의 건강과 삶의 행복 등에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해당 분야에 관심 있거나 좋아하는 분들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골프 관련 에세이북이다. 골프의 모든 것을 배우며 일상에서부터 마주하며 어떤 마인드로 바라봐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골프를 통해 말하는 삶에 관한 조언과 일상적인 영역에 대한 평가도 인상적인 책이라 괜찮은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더 쉽게 배우며 다양한 형태로의 사용과 활용을 고려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