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 왕초보 판매자도 파워셀러가 되는, 최신 개정판
서미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최근 흐름이나 트렌드를 보더라도, 다양한 형태로 사업이나 창업을 영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모습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흐름을 반영해, 구체적인 사업계획 및 창업정보와 방식 등은 무엇인지를 표현하며 특히 온라인 창업 및 인터넷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어떤 가치를 바탕으로 한 창업관리 및 사업력 등을 강화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며, 더 나은 형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이 책은 최신개정판 이라는 점을 바탕으로 배우며 활용했으면 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가 존재하며,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나 장르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창업전략과 비즈니스 방법론, 책을 통해 소소한 부분부터 핵심가치까지 한 번에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특별함을 갖는다. 또한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혹은 브랜드화 전략이나 고객관리 등으로 이어지는 서비스 마인드는 무엇인지, 그리고 책임의 유무가 존재하는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이나 온라인 시장과 비즈니스에서는 어떤 형태의 가치와 의미를 통해 경영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며,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고도 표현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또한 법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참고해야 한다. 아무래도 분쟁과 갈등의 여지가 존재하며, 이를 잘 조율하는 것도 관리자 및 판매자의 역량이자 능력이라는 점에서도 중요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실패와 위험을 막고, 개인과 다양한 주체들이 원하는 사업 성공의 방정식을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할 만한 정보와 지식이 많은 책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업 및 창업 단위로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무엇이며,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전략적 측면은 또 무엇인지,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부분으로 활용해 보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 책을 통해 배우며 따라할 수 있다는 점과 철저한 가이드북으로의 사용 또한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는 초보자나 입문자에게 더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물론 이미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자신의 상태와 관리법에 대해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다. 여전히 어렵고 복잡해 보이나, 핵심가치와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주로 한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다양한 형태의 기회와 변수가 공존하는 온라인 창업 및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 필요한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