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운의 법칙 - 당신도 부의 트랙에 올라설 수 있습니다
남택수 지음 / 서삼독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을 바랄 경우, 많은 것을 배우거나 경험해야 한다는 사실은 알 것이다. 다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그리고 책에서 저자는 왜 돈과 운에 대해서도 일정한 학습 능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는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배우게 된다. <돈과 운의 법칙> 특히 투자를 하거나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글귀들이 많고, 이를 통해 이론적인 부분이나 현실이나 실무에서는 어떤 형태의 관리법이나 필요로 한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지도 자세히 만나보게 되며, 다른 관점에서는 투자 가이드북 외에도, 자기계발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돈과 운의 법칙>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는 경제 및 금융 현상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라 말한다. 하지만 아무리 배워도 끝이 없는 영역으로 볼 수 있고, 배운 대로의 대응만 가능한 것도 아닌, 갖은 변수나 위험에도 관리하거나 이를 회피하는 전략적 마인드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안다면,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돈과 운에 대한 이해와 접근법, 그리고 어떤 과정을 통해 이를 현실에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해 봐야 한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판단의 여지가 주관적 요소가 있을 수 있고, 저자가 말하는 방식이 무조건적으로 옳다고 볼 순 없지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의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돈과 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많은 이들이 참고할 만한 그런 도서라는 점에서는 괜찮은 의미를 전하고 있는 책이다. <돈과 운의 법칙> 또한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들의 심리나 현실, 일상적인 영역에서의 모든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바탕으로 한 돈과 운에 대한 이해를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함께 참고했으면 한다.

<돈과 운의 법칙> 구체적으로 무엇에 집중하며 스스로를 위한 관리법이나 노력의 방향성을 정해야 하는지, 그리고 이론적으로 배울 수 있는 부분과 경험적 내공이 더 중요한 부분들에는 어떤 가치들이 있는지, 이에 대한 비교, 구분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늦었다고 볼 수도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회적인 요소가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통해 더 나은 삶의 성장과 성공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돈과 운을 통해 표현되는 삶의 자세와 구체적인 투자정보 및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