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for 키즈와 함께하는 AI 인공지능 실습 - 부록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개발을 위한 가이드북 수록
박영희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도 쉽게 배우기 어렵고,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미래를 향한 과정에서도 쉽지 않은 가치인 인공지능 기술에 관한 조언과 표현, 하지만 포기할 수 없고 미래를 위한 준비 과정에서도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그 공감대나 현실적인 관심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이 책도 이런 시대정신을 잘 반영한 인공지능 관련 가이드북으로 특히 아이들의 교육용으로는 어떻게 쓰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관련 분야 가이드북이다.

<머신러닝 for 키즈와 함께 하는 AI 인공지능 실습> 책에서는 인공지능과 알고리즘, 그리고 자료구조나 프로그래밍 등의 형태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재라는 특징으로 인해 다양한 표와 그림, 그래프 등을 통한 입체적인 설명이 돋보이는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요즘 트렌드로 볼 수 있는 챗GPT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용, 그 이상의 가치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어서, 아이나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적극 권하고 싶은 책이다.



















어쩌면 어른보다 아이들이 더 쉽게 배울 수 있는 분야로 볼 수 있고 이를 취미생활이나 교육, 혹은 학문적인 의미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결국 부모들이 바라는 진로탐색 및 직업선택에 있어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특징으로 볼 수 있다. <머신러닝 for 키즈와 함께 하는 AI 인공지능 실습>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현실적인 측면이 많이 강조된 책이라 다양한 형태에서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는 다양한 사례분석과 기본적 원리와 구조에 입각한 제대로 된 소개가 인상적인 점도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머신러닝 for 키즈와 함께 하는 AI 인공지능 실습> 우리가 왜 인공지능에 대해 학습해야 하며, 이를 다양한 형태로도 사용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고, 아이교육용 외에도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따라하거나 공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이 갖는 특장점도 명확하다. 구체적으로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그리고 챗GPT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해 보자. 또한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갖고 있는 출판사가 함께 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