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강희정 지음 / 아라크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투자 기회로도 볼 수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NFT 투자를 비롯해 아트테크에 대해 관심을 갖고 투자관리를 병행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실무투자를 위한 괜찮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책을 통해 미술 및 예술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도 있고, 이를 투자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의 활용법 등이 존재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NFT 투자나 아트테크의 경우 따로 볼 수도 있는 투자의 영역이나, 책에서는 이를 함께 접하며 연결적 가치를 구현할 수도 있다는 점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물론 초보자의 경우에는 다소 어렵다는 느낌을 받겠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이나 투자 패턴, 그리고 실무적 활용법 등을 반복해서 접할 경우, 일정한 정보와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사용 또한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현실에 맞는 투자전략에 대해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경제 현상이나 금융에 대한 이해와 조언, 이를 통해 미술 및 예술 분야의 투자 현황이나 미래가치 등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디지털 자산이나 블록체인 기술 등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서 실무투자에 맞는 가이드북으로의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

















특히 초연결적 의미를 갖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언급과 경쟁이 치열하나, 결국에는 하나의 형태로 진화하는 투자시장과 환경이라는 점도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구체적으로 NFT 투자 및 아트테크의 경우 어떤 형태의 장단점이 공존하고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경제학적 관점이 돋보이는 책으로도 볼 수 있고, 기술적인 영역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투자관리법으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취미생활의 연장선이나 대중적인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의 이해나 투자전략 등이 필요한지도, 일정 부분 배우며 가늠해 볼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무조건인 성공투자를 보장하는 분야는 아니지만, 생각보다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접할 수 있고, 누구나 일정한 교육과 학습을 통해 많이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투자관리나 설계 또한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투자 관련 가이드북이다. 책에서 저자가 표현하는 방식과 일정한 매뉴얼, 그리고 시스템 등은 무엇인지, 또한 새로운 트렌드이자 현상으로 볼 수 있는 해당 분야의 투자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NFT 투자 및 아트테크 투자를 위한 실무 비즈니스 투자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