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물 치유 -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녹색의 힘
박신애 지음 / 인사이드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시대는 급변하며 더 나은 가치, 더 빠른 결과를 바라는 분들이 많지만, 여전히 우리에게는 자연의 소중함, 그리고 친환경적 요인을 통해 어떤 형태로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지, 이 책은 이를 알리거나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경험담을 들려주는 분들이 존재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녹색의 힘 식물 치유> 책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그린 디지털 케어의 형태와 방식에 대해 조언하며 누구나 할 수 있고,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는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형태로도 쉽게 배울 수 있고 어쩌면 우리가 마주한 현실 문제 등에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다.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녹색의 힘 식물 치유>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구성을 바탕으로 꽃과 화분, 정원과 텃밭 등 누구나 미래를 고려할 때, 꼭 한 번은 해보고 싶은 가치와 종류에 대해 나열하며, 어떤 형태로의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인지, 그리고 삶의 설계나 행복에 있어서도 자연이 주는 절대적 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느껴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괜찮은 식물 관련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건강정보 및 관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더 현실적으로 배우며 저자의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단순히 식물을 재배하거나 키운다는 관념에서 벗어나, 자신의 삶의 행복이나 건강에도 좋은 영향력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과 개인마다 선호하는 작물이나 식물의 유형은 달라도, 기본적으로 알아두면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정보와 지식을 표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의 경우에도 더 쉽게 배우며 모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녹색의 힘 식물 치유> 또한 가볍게 읽으며 보는 즐거움을 더할 수도 있고, 식물을 비롯해 자연적인 요인들이 우리의 삶과 건강에 어떤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녹색의 힘 식물 치유> 계속해서 성장 가능한 분야로도 볼 수 있고 가까운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에서도 괜찮은 메시지를 전해 받게 된다. 식물과 자연, 그리고 친환경을 통해 배우며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세상의 모습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 만의 가치나 철학으로의 승화, 경험적 내공 또한 함께 쌓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접하며 만나볼 것을 권하고 싶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식물 에세이북, 혹은 건강 관련 에세이북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설계와 행복에 대해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