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리뷰하는 법 - 지금 잘 살고 있나 싶을 때
김혜원 지음 / 유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는 행위가 왜 중요하며 그리고 필요한지, 저자가 말하는 경험과 방식을 통해 배우거나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이다. <나를 리뷰하는 법> 삶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평가가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의 삶을 유지하거나, 나를 위한 방향으로의 설계, 관리 등이 필요한지, 늘 계속되는 질의응답 과도 같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누구나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자신 만의 생각과 감성을 더하며 우리들의 이해와 공감을 유도하고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를 마주하게 되는 그런 에세이북이다.

<나를 리뷰하는 법> 물론 바쁜 일상과 생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지쳐가는 심신을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내가 바라는 삶의 지향점이나 행복 등이 무엇인지, 이런 생각조차 해보지 못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앞만 보며 나아가는 행위에도 한계가 존재하며, 무조건 열심히 살아간다고 해서 모든 것들이 원하는 대로 이뤄지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안다면, 책의 저자가 말하는 삶에 대한 기록이나 리뷰를 하는 습관이나 행위 등을 통해 무엇을 얻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조명하며, 자신 만을 위한 성장의 가치로 승화할 수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아주 사소한 습관이나 작은 변화와 발견 등의 행위도 좋고 너무 큰 단위의 거창한 목표 만이 최선의 삶을 제공해 주는 것도 아니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저자도 자신의 일상에서 이런 가치들에 대해 표현하며 때로는 작은 것들이 모여, 더 큰 가치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부정적인 생각과 습관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을 향해 나아가 볼 것을 권하고 있는 것이다. <나를 리뷰하는 법> 이는 개인의 자기관리에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며, 모두가 관심을 갖는 자존감 수업, 자기애 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도 알아보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나를 리뷰하는 법> 당장의 급진적 변화보다는 큰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는 자세, 이런 행위적 측면이나 배움의 과정에서 어떤 내공을 쌓을 수 있는지, 그리고 연결과 사랑의 의미에 대해서도 더 나은 형태로의 해석과 자의적인 판단 또한 가능해서, 책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거나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스로의 삶에 대한 더 나은 자세와 주문, 그리고 리뷰라는 의미가 제공하는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생각보다 소소한 일상적인 부분부터 깊이 있는 분야들까지, 잘 표현하고 있어서 스스로의 성장을 위해서도 배울 점이 많은 그런 에세이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