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읽어주는 여자 - 공간 디자이너의 달콤쌉싸름한 세계 도시 탐험기
이다교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꿈꾸는 분들이나 예술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긍정의 의미를 전해 주는 책일 것이다. <공간 읽어주는 여자>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해석과 평가, 이에 자신의 삶의 자세나 성찰적 의미, 그리고 어떤 형태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거나 여행이 주는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지, 이 책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단순히 공간이나 장소, 건축적인 의미로도 우리는 다양한 현상이나 결과물을 바라볼 수 있지만, 때로는 연결적 사고를 통한 접근, 그리고 왜 사람들이 여행을 절대적으로 좋아하며, 계속해서 행동하려 하는지 등도 함께 판단해 봐야 한다.

<공간 읽어주는 여자> 책에서는 이런 가치를 자세히 표현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여행 에세이적 감성과 느낌을 표현하고 있고, 세계적인 장소나 명소, 도시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문화 예술적 가치가 숨쉬고 있는지 등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보는 즐거움을 더하는 책으로도 볼 수 있고 누구나 꿈꾸는 여행이나 기행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거나 자신의 삶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서도 사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가치 판단을 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잘 표현한 인문학 도서로 볼 수 있다.



















굳이 전문가는 아니지만, 대중적인 관점에서 이런 형태들을 바라 보며 누구나 다양한 가치로의 해석이나 생각 등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단순한 관심도 좋고 내가 좋아하는 분야나 일적인 측면으로의 활용, 그리고 삶의 성장이나 행복을 바랄 경우 왜 사람들이 여행이나 기행을 통해 직접 방문해 볼 것을 조언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도 공감하거나 느껴볼 수 있는 부분이다. <공간 읽어주는 여자> 또한 해외여행이나 세계일주 등의 의미가 너무 거창하게 보인다면, 국내에도 다양한 장소나 공간이 주는 시각화나 예술적 가치의 표현물 등이 많다는 점을 참고했으면 한다.

<공간 읽어주는 여자> 이런 행위적인 측면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배우거나 생각해 볼 수 있고 누구나 바라는 삶의 여유나 휴식, 재충전의 의미 등도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는 이런 가치와 의미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감정관리 및 마음관리, 삶의 행복 등의 형태로도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이런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그리거나 내가 바라는 자유와 행복이 무엇인지 등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봤으면 한다. 공간과 여행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풀어내는 감성 에세이북,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