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지적 부자시점 - 세계 최고의 부자 폴 게티가 직접 쓴 일 · 투자 · 부의 대원칙
J. 폴 게티 지음, 황선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3월
평점 :
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배움을 향한 열정, 이 책도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부의 대원칙을 소개하며 어떤 형태로 일할 것인지, 그리고 돈을 바라보는 관점론의 경우 어떤 관리법이나 새로운 형태의 투자관리 방식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전지적 부자시점> 물론 주관적인 영역으로 볼 수도 있지만 확실히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관리와 습관화, 이어지는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현명한 선택이 돋보이는 투자 조언서, 혹은 자기계발서로도 볼 수 있는 책이라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전지적 부자시점> 지금도 다양한 분야의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이나 실무투자를 행하며 더 나은 형태의 수익관리를 도모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해외의 사례 정도로 참고만 해도 무방하나, 돈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이나 부자들의 습관이나 루틴에서 무엇을 배우거나 모방해 볼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한 접근법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또한 삶의 자세나 행복, 일과 돈을 바라보는 냉정한 판단과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그리고자 할 경우 어떤 내면관리를 해나가야 하는지, 또한 사람들이 말하는 조언의 경우에도 무조건적인 수용보다는 자신 만의 기준과 원칙 등을 통한 판단력이 더 중요하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지금 당장의 엄청난 수익이나 무조건적인 성공 전략 등을 말하지 않지만, 확실히 부에 대해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해 볼 수 있다는 점과 철저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정신과 행동력 등을 통해 어떤 형태의 변화상이나 과정에서 오는 깨달음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전지적 부자시점> 누구나 부를 갈망하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는 영역이라 더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정신이나 사회의 모습과도 비슷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되며, 맹목적인 추종을 경계하며,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수용이나 배움, 학습 등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부자 습관이나 공부법 등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을 통해 생각해 보자.
<전지적 부자시점> 성장이나 성공을 거둔 사람이나 사례들을 보더라도, 일정한 주관과 자신 만의 철학과 원칙 등을 잘 지켜야 한다는 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가치나 부의 기본기, 그리고 부자들이 말하는 구체적인 관리법 등을 통해 개인이 할 수 있는 부분과 그 한계점의 경우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부의 대원칙과 부자를 그리는 많은 분들에게 해당 분야의 가이드북, 또는 투자 및 재테크를 바라보는 새로운 형태의 참고서로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의 성장과 부의 성공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