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 제2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찾아라!
데이비드 쉬리에 지음, 최기원 옮김, 박종한 감수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 및 재테크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나 이미 투자관리를 병행하고 있지만 계속된 하락장으로 인해 고민인 분들에게 이 책은 괜찮은 방향성과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법이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투자 가이드북이다. <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책에서는 암호화폐 및 비트코인, 혹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기법, 이더리움 등에 대한 조언을 통해 투자시장과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아무래도 코인투자의 경우 부정적인 인식과 현실적인 부분이 강해서 사람들이 오해하거나 투자를 고민하거나 주저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논리와 주장은 제법 새롭게 다가온다.

책의 저자는 미래를 바라보며 제대로 된 방식의 투자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며, 이론적으로 배운 부분을 어떤 형태로 실무투자에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 그리고 파생되는 투자종목이나 전혀 다른 분야의 투자관리라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상식이나 관리법 등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잘 전하고 있다. <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물론 투자를 바라보는 기준이나 평가는 개인마다 다르며, 무조건적인 성공투자는 허상이라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참고해 보자.



















갈수록 시대는 급변하며 새로운 트렌드 또한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현실에서 우리가 마주한 투자시장이나 현황에 대한 이해도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난 접근법이 중요할 것이다. <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책에서도 이런 변화에 맞는 트렌드적 요소와 가까운 미래에 대한 예측과 전망, 결국 암호화폐가 갖는 속성이나 본질적인 부분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며, 이를 수익달성이나 성공투자의 관점으로 전환하며 주도적인 관리, 혹은 설계가 가능한지를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투자 기술적인 부분의 한계나 대안적 기법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의 상황에 대한 비교법 등을 통한 해석, 그리고 더 나은 형태의 투자 안목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5년 후에도 살아남을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책에서도 이런 기본기의 중요성과 투자에 대한 심리나 마인드, 구조적인 측면을 바탕으로 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분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투자시장이나 종목, 분야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투자에 대한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는 그런 가이드라인을 표현해 내고 있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알고 이를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사용이나 활용, 관리 등을 통해 설계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고 바라보며, 투자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주로 이 책은 초보 투자자나 해당 분야의 투자 입문자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