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탄생 - 고객에 대한 모든 생각
이유재 지음 / 한국표준협회미디어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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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업을 선택하거나 영위하더라도, 고객에 대한 이해도는 중요하며 절대적이다. <고객의 탄생> 이 책도 일반적인 경영학의 본질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에 관한 조언서로도 볼 수 있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 매뉴얼이나 서비스 가치의 구현이 필요한지, 저자가 말하는 경험담과 실무를 위한 조언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 실무 경영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의 의식이나 생각 또한 높아졌고, 이로 인해 서비스 분야의 진화나 대응 방법 또한 달라지고 있음을 체감하게 되는 요즘이다.

그렇다면 기존의 가치를 유지하는 자세보다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거나 어떤 형태의 유연한 마인드를 바탕으로 이를 경영관리 및 고객관리에 적용해 볼 것인지, 이에 대한 생각과 더 나은 형태의 전략적 마인드가 중요할 것이다. <고객의 탄생> 책에서도 이런 본질적 영역에 대해 더 나은 형태의 주문을 바탕으로 한 경영전략 및 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하거나 이를 스스로를 위한 경영관리 및 고객관리 매뉴얼로도 사용해 볼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현실적인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리더의 입장에서는 어떤 형태의 리더십이 중요한지, 구성원의 경우에는 또 다른 방식의 접근이나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전략 등이 무엇인지 등을 함께 접하며 배워볼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를 전한다. <고객의 탄생> 책에서는 고객과 서비스, 이에 적합한 관리법이나 가격과 가치 등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어서 이론적인 느낌보다는 실무를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이라는 것을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의 차이는 존재하며, 영위하고 있는 업의 유형이나 패턴에 따라서 약간의 변화는 존재하지만, 결국 능동적인 대처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체감해 볼 수 있다.

<고객의 탄생>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익이나 성과 달성 등이 절대적 가치일 것이며 이는 개인의 관점에서도 사업이나 창업, 혹은 자신의 영업력 강화를 통한 성공전략에도 중요하다는 점을 이해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본질 경영의 원칙과 방법론에 대해 표현하고 있어서 기본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분야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울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업으로의 사용이나 전환적 발상 또한 가능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를 통해 고객과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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