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 팔 때, 벌 때 - 여의도 닥터둠 강영현이 공개하는 진격의 주식 투자 타이밍
강영현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기본이 되어 버린 투자에 대한 평가와 접근, 특히 많은 분들이 예민한 반응을 보일 정도로 주도적, 공격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주식시장과 투자에 대해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관리, 수익달성 등을 위해 노력해 나가야 하는지, 그 의미를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살 때 팔 때 벌 때> 책의 제목처럼 그 내용도 직관적이며 실무투자를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주고 있어서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이 쉽게 배우며 자신의 투자 상태에 대해서도 함께 진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투자에도 일정한 트렌드와 타이밍이 존재한다는 점은 누구나 알만한 그런 가치일 것이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매뉴얼이나 활용법이 필요한지, 또한 성공한 투자자의 경우에는 어떤 관점에서 시장환경을 바라보며, 현실적인 대안투자, 혹은 가치투자를 통해 요즘과 같은 불황의 시대에서도 일정한 성장과 수익 등을 거두게 되는지, 책에서는 이런 실무투자의 방향성과 전략 등을 바탕으로 우리들에게 조언하고 있다. <살 때 팔 때 벌 때> 물론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이 무조건적인 해답이 될 순 없지만, 경험한 사례와 분석 등을 통해 참고하며 더 나은 형태로의 변화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인 의미가 돋보이는 투자 가이드북이다.

또한 주식투자의 경우 대내외적인 변수가 많고 평가에 대한 기준 또한 모호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야이다. <살 때 팔 때 벌 때> 물론 실무투자의 경험적 내공이나 판단의 기준점 등이 중요하나, 때로는 이론적인 영역에서 많은 것을 얻거나 판단해 볼 수 있고, 결국 나름대로의 선택과 판단을 위해서라도 일정한 배움과 공부는 필수적인 영역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와 가치투자에 주목하며, 이를 우리들에게 표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생각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판단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하나의 가치 만을 추종하는 전략도 아니며, 다양성과 개방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한 투자관리 및 위험관리 등을 주문하고 있어서 특히 초보 투자자나 투자 입문자들에게 더 유용한 투자 관련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살 때 팔 때 벌 때> 기본적인 투자관이나 관련된 투자정보 및 전략, 그리고 구체적인 주식시장 분석이나 주식투자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접근과 이해가 필요한지, 이 책은 자세히 표현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투자관리법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실무 투자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