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와 소유 경제의 핵심 NFT 올 가이드
박근모 지음 / 성안당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시대변화나 새로운 트렌드에 대응하는 경영전략이 무엇인지,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위험이나 변수관리의 경우에는 무엇을 통해 대응해 나갈 수 있는지를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웹3와 소유 경제의 핵심 NFT 올 가이드> 이미 많은 분들이 투자의 개념으로 공부하는 분야로 볼 수 있는 NFT에 대한 평가, 그리고 웹3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떤 분야에 활용해 볼 수 있는지, 공유경제 혹은 소유경제의 개념으로 정의하며 누구나 쉽게 배우며 일정한 안목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처법 또한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가이드북이다.

물론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가 중요하며 자신이 속한 분야나 업으로의 사용에 있어서도 실무적 판단이나 경험치 등이 필요로 한 영역이라 일정한 시간과 학습이 요구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웹3와 소유 경제의 핵심 NFT 올 가이드>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 그리고 투자 및 재테크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거나 지금 일어나고 있는 현상적 요인 등에 대해 체감하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의 설계가 필요한지, 저자는 이 점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해석과 방법론에 대해 구체화 하고 있다.

















물론 하나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활용하는 방식도 좋지만 책에서 집중적으로 소개되는 블록체인 기술이나 관련 시스템, 계속해서 언급되는 분산화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의 수익이나 성과달성 등을 이룰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실무 활용법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또한 사람들이 관심을 갖거나 하나의 분야로 사용하고자 하는 영역의 경우에는 이에 대한 특징이나 장단점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책에서도 이런 점을 바탕으로 웹3와 NFT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고, 이는 지금도 많은 관심을 받지만 가까운 미래에는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분야라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상징적이라 볼 수 있다.

<웹3와 소유 경제의 핵심 NFT 올 가이드> 어렵고 복잡해 보이는 분야에 대해 비교적 쉽게 소개하고 있는 점과 일반적인 관점에서 어떤 자세로 마주하며 자신을 위한 전략적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마케팅이나 세일즈, 혹은 브랜드화 전략에 있어서도 이런 키워드들이 갖는 속성 등이 무엇인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특히 실무 분야에서 모방 전략이나 일정한 학습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과 책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배우며 실무적 역량 강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갖는 해당 분야 가이드북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가치와 현실적인 부분들을 표현하고 있는지, 그 의미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