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야구 천재들 - 세계무대에서 겨룬 한국 선수들의 도전과 성공스토리! 한국의 천재들 시리즈
유한준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로 볼 수 있는 야구에 대한 언급과 평가서, 이 책은 프로야구 역사를 비롯해 야구의 성지로 볼 수 있는 미국 메이저리그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야구 관련 가이드북이다. 특히 책에서는 우리 야구의 레전드로 볼 수 있는 주요 선수들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그들이 어떤 형태의 노력과 헌신, 자기관리 등을 통해 지금과 같은 인지도와 명성을 쌓을 수 있었는지, 이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성공을 위해 어떤 노력과 관리가 필요한지, 그리고 보여지는 결과나 가치 외에도 성공한 선수들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로 삶을 살았고, 철저한 자기관리나 프로의식 등을 가졌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한국의 야구 천재들> 책에서는 선동렬을 비롯해, 박찬호, 이대호, 류현진과 이정후 선수 등을 소개하며 누구나 알만한 대중적 인지를 가진 이들의 경우에는 어떤 성장사와 생애 등을 가졌는지도 자세히 말하고 있다. 물론 예전보다 못하다는 평가나 그들 만의 리그 라는 혹평도 따르고 있지만 적어도 이들이 이룬 업적이나 스스로를 위한 몰입과 철저한 관리, 이는 누구나 배우며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평가해야 한다. 사실 프로 선수의 세계는 치열한 경쟁이 필수적이며, 살아남기 위한 각자의 노력 외에도 더 다양한 가치와 조건들을 요구하는 영역인지도 모른다.
















예전에는 실력만 있으면 된다 등의 수식어가 통했다면, 최근에는 인성이나 사생활 등 다양한 관점에서 선수들을 평가하는 기준들이 늘어났고, 요즘처럼 시대가 발전한, 그리고 변한 사회에서는 이들의 프로의식은 매우 당연한 영역이자 기본기 정도로 언급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한국의 야구 천재들> 책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울 것이며 어떤 형태로 이들을 평가하며 야구 자체가 주는 매력과 감동의 역사, 문화 등을 마주하며 유의미한 시간을 보낼 것인지, 이에 대한 명확한 기준과 평가의 잣대가 필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가치를 통해 선수 개인의 스토리에도 주목하고 있으며, 누구나 이를 통해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배울 점 또한 많은 인문학 도서로 볼 수 있다.

<한국의 야구 천재들> 또한 야구의 성지로 볼 수 있는 메이저리그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고 우리 프로야구의 역사나 문화, 특징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긍정적인 의미와 가치를 잘 표현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책에서 언급되는 선수들처럼 유명세를 얻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지금도 이들을 동경하며, 각자의 길을 걸어가는 수많은 이들이 존재한다는 점에서도 해당 도서를 통해 야구와 야구선수가 주는 삶의 교훈과 인생 스토리는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일반적인 느낌으로 마주하며 자기계발서로도 활용이 가능해서 많은 이들이 가볍게 접하며 읽어보는 그런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