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 그 사람은 왜 또 만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걸까?
신용준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관계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를 현실에서 잘 활용할 경우 스스로의 경력관리나 성장을 위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자신이 바라는 삶의 행복이나 원하는 인생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책에서 표현되는 그 방식과 전략에 대해 주목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형태, 이론적인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떻게 현실이나 생활에서 적용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또한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처세나 화술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전하며 더 나은 형태의 삶을 지향해 나가라고 조언하고 있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사람과 사회를 바라보는 기준이나 편견 등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이를 잘 관리하거나 표현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하지만 아무리 시대가 변해도, 그리고 새로운 트랜드나 다양성 등의 가치가 부각되더라도, 불변의 영역으로 볼 수 있는 사람관계나 대중들이 왜 인문학적 가치에 열광하며 더 나은 내일과 미래를 그리고자 하는지, 그 본질적인 물음에 대한 일정한 답을 알거나, 자신 만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두어야 한다.

















책에서 이런 다양한 인재상, 혹은 인간상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호감이 왜 중요하며, 사람들이 외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에 대한 평가와 판단의 기준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이미지 관리의 영역으로 볼 수도 있지만 결국 개인이 바라는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고 대응, 관리해 나가야 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그 가치는 절대적이라 볼 수 있다.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물론 많은 변화가 요구될 수도 있고 시간적, 비용적 투자의 개념으로도 접근하며 활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이런 삶의 자세를 교정하거나 변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삶의 자세와 이해가 필요할 것이다. <괜히 끌리는 사람들 호감의 법칙 50>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세상과 사람, 그리고 개인의 자기계발이나 사회생활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계의 심리학을 바라보며 자신 만의 가치를 지키거나, 더 나은 형태의 호감도를 가질 것인지, 그 의미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며 배우거나, 이를 실무적인 영역에서도 활용, 모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호감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어떤 형태의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