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삶을 만나러 오늘도 오릅니다
김용경 지음 / 더로드 / 2023년 2월
평점 :
취미생활이나 혹은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등산을 선택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단순히 산을 등산하며 건강관리를 하는 수단으로도 볼 수 있지만 이런 행위들을 통해 얻거나 배우게 되는 삶에 대한 교훈적 메시지가 존재하기에 가능할 것이다. <내 삶을 만나러 오늘도 오릅니다> 책의 저자도 이런 보편적 가치,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의미 등에 대해 표현하며, 스스로가 느끼거나 경험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표현하며 더 나은 형태의 삶의 자세와 행복, 어떤 형태의 긍정적인 생각과 적극적인 행동력 등을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이 책은 가볍게 읽기 좋은 힐링 에세이북으로도 볼 수 있고 또 다른 이들은 현실적인 취미생활 가이드북, 특히 자연적인 부분과 우리나라의 다양한 산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개인이 바라고 원하는 가치를 충분히 답습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내 삶을 만나러 오늘도 오릅니다> 물론 등산이 주는 장점과 긍정의 면이 많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영역으로 볼 수도 있고, 개인에 따라 다른 상황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꾸준히 해나가지 못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접해야 하며, 저자를 통해 다양한 간접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현실적으로 배우며 좋은 느낌과 감성을 함께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연적인 부분을 통해 우리가 느끼는 현실의 고민이나 삶에서 벗어나, 초자연이 주는 풍광이나 우리가 잊고 있었던 우리나라 산들의 또 다른 면을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게 된다. <내 삶을 만나러 오늘도 오릅니다> 저자가 말하는 비유적인 부분이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사진의 배치, 이는 등산을 하는 분들이나 관심없는 분들도 직관적으로 접하며 더 많은 것을 생각하거나 스스로의 삶과 현실, 그리고 꿈꾸는 미래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지리산을 비롯해 백두대간을 종주하며 저자가 느낀 삶의 자세나 가치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보자.
<내 삶을 만나러 오늘도 오릅니다> 누구나 살면서 힘든 시기나 상황이 존재하며 결국 이를 극복하거나 이기기 위해선 자신과의 싸움에서 영리한 판단을 통해 이겨나가는 과정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등산이나 산이라는 거창하고 당연한 부분에만 집중하기보단 다양한 취미활동이나 분야로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결국 삶에 대해 표현하는 에세이북이라는 점에서도 다양한 가치를 배우며 더 나은 형태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개인의 독백, 자연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책으로도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를 통해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