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부의 미래 - 메타버스와 웹 3.0 시대의 투자 나침반
이승환 지음 / 위너스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미래를 준비하거나 다가오는 미래를 어떤 형태로 마주해야 하는지, 각자의 기준과 판단을 바탕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그래도 불안한 것이 사실이며, 시대를 선도하거나 이미 성공적인 경험을 거둔 분들의 경우에는 무엇을 기준으로 가까운 미래의 변화상을 예측, 준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디지털 부의 미래> 이미 사회는 디지털화로 인해 다양한 발견과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이를 대중화, 상용화 하는 과정에서 오는 문제점 또한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관점론을 바탕으로 배움과 경험적 가치를 채워야 하는지, 현실적인 고민이 앞서는 부분이다.

<디지털 부의 미래> 책의 저자는 메타버스와 웹3, 그리고 가상공간 등을 통한 경제 및 금융 현상에 관한 분석,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적 요소나 투자 및 재테크적 사용을 위해, 어떤 가치를 알아야 하는지를 비교하며 나름의 주장과 논리를 구체화 하고 있다. 물론 이미 자신의 업으로 활용하는 분들이나 직접적인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관련 분야 가이드북이며,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로 책을 통해 배우며,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 점검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가 더 많은 경영 분야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시대변화와 트렌드를 예측,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나, 기본적인 개념와 용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접하며, 더 나은 형태의 안목을 가질 것을 권하고 싶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선호 분야가 존재하며 이로 인해 잘못된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거나 제대로 된 관리법을 모를 경우 오히려 손해를 보거나 더 큰 위험과 변수에 직면할 수도 있기 때문에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을 접하며 이를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사용능력, 혹은 자신의 능력이나 역량으로 전환해 내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디지털 부의 미래> 현실의 삶이 불안하며 구체적인 경제지표 또한 불황적 모습을 보이고 있는 요즘, 그래도 미래를 준비하는 자와 그렇지 않고 방관하는 자의 격차는 존재하는 법이다. 책을 통해 모든 걸 완벽하게 통제할 순 없어도, 어떤 변화가 예측하며 이어지는 기회적인 요소 또한 존재하는지, 이에 관한 이해와 배움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디지털 경제의 흐름과 패턴, 그리고 파생되는 긍정적 효과가 무엇인지, 또한 경영전략과 관리 및 투자 가이드북으로도 그 활용도가 높은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미래전망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