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어른이 이렇게 힘든 건가요 - 하루에도 수십 번씩 사소한 감정에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현실적인 위로
김종원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정적인 감정이나 생각이 엄습하며, 다양한 상황이나 현실에 대한 만족도가 낮다면, 변화의 자세를 지향해 나가야 한다. 하지만 현실의 삶이 무거워서, 또는 어려운 사회생활이나 인간관계로 인해 많은 이들이 포기하거나 좌절하며, 삶 자체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평가가 많은 요즘, 저자는 어떤 가치를 통해 우리들의 삶에 대해 말하며, 더 나은 형태의 방향성이나 인생설계 등을 주장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원래 어른이 이렇게 힘든 건가요> 책에서도 주요 키워드는 어른과 성장, 공감이라는 주제를 통해 현실의 삶을 표현하고 있다.

누구나 비슷한 감정이나 생각 등을 경험해 볼 수 있고, 때로는 전혀 다른 선택을 통해 긍정과 부정의 결과 모두를 마주해 보기도 하는 것이 우리의 삶일 것이다. 물론 무조건 열심히 하는 시대도 아니며, 예전의 가치나 방식에서 오는 한계로 인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어려움을 겪지만, 그래도 살아가야 하며 때로는 변화와 성장의 가치를 어떻게 배우며 이를 실행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관한 원론적인 관리가 필요할지도 모른다. 이 책도 이런 기조를 바탕으로 한 삶의 자세와 행복한 인생이 무엇인지를 표현하며, 특히 내면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개인마다 다른 삶의 가치관과 생각, 그리고 이어지는 전환적 사고나 구체적인 행동방안까지, 물론 배울 점도 있겠지만 나와 안맞는 부분도 존재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한다. <원래 어른이 이렇게 힘든 건가요> 책에서는 인간관계와 자존감, 그리고 현실과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더 나은 삶의 대해 말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관계의 심리학에 주목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나를 위한 주도적인 자존감 수업, 삶의 자세가 무엇인지 등을 접하며 자신의 삶에 대해 점검하거나 일정한 배움적 가치, 혹은 성찰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이다.

<원래 어른이 이렇게 힘든 건가요> 그 어떤 선택에도 책임이 따르지만, 그렇다고 현상을 유지하거나 방치할 수도 없는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삶을 그리며 살아가는 존재인지, 그리고 저자가 말하는 일상적 요인, 소소하지만 중요한 가치를 통해 무엇을 배우거나 더 나은 형태로 생각해 볼 것인지, 이 점에 대해 몰입하며 스스로의 삶에 대해서도 마주해 보자. 생각보다 쉽게 읽히는 에세이북이라 누구나 쉽게 배우며 긍정의 의미를 만나볼 수 있는 책으로 많은 분들이 접하며 어른과 성장, 그리고 삶과 관계 등에 대해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해 봤으면 한다. 읽고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